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도트공부
- 채색
- Aseprite
- 포토샵
- 픽셀아트
- 모작
- menu
- COSMO
- 자원순환보증금관리센터
- 반환원정대
- photoshop
- layer
- 드로잉
- pixel art
- 픽셀 아트
- 스마일게이트
- 도트
- 멋쟁이사자처럼
- Pixelart
- 애니메이션
- 서포터즈
- 에이세프라이트
- 개발
- 인디게임 개발
- 노하우
- TOOL
- 장학팀
- 기초
- 드로잉 연습
- 연습
Archives
- Today
- Total
소소한 나의 하루들
eggette 모작 본문
2023.01.04.
64px 모작 하나 찍는데 5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. 2시간 이하로 줄이고 싶은데.. 시간이 너무 오래걸렸습니다. 곧바로 다시 다른 래퍼런스 갖고 찍어보려고 합니다. 그 전 모작들도 마찬가지였지만, 좋아하는 작가님의 스타일을 참고해서 적용하려고 노력해왔었는데, 이번에는 더욱 그 스타일을 강하게 넣어보고자 했습니다.
제가 그동안 해왔던 것보다 훨씬 더 몸체와 팔다리의 두께를 두껍게 잡아주고 시작해야한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. 손에 익을때까지는 항상 의식해서 두껍게 그려줘야겠습니다. 시간은... 제한을 정해놓고 하기보단, 이렇게 정성들여서 마음에 드는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연습을 반복해야 더 장기적으로 봤을때 좋은 성장을 끌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그래도 이전처럼 그냥 시간 의식 안하고 찍기보단 어느정도 생각해주면서 집중해서 찍어보는 연습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.
피드백: 시간이 너무나 오래 걸린다. 한번 시작할때 시간 의식하면서 확 집중해서 끝까지 찍어보는 연습을 해봐야할 것 같다. 그렇다고 시간에 쫓겨서 완성도를 덜 가져가고 싶진 않으니 적당한 수준으로 그 정도를 조절해볼 것이다.
내가 해왔던 것,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두껍게 몸체와 팔, 다리를 찍어줘야한다. 그게 내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녹아들 때까지 생각하면서 의도적으로 두껍게 찍어봐야겠다.
'드로잉 > 드로잉(Aseprite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ire Emblem Echoes 모작 (0) | 2023.01.18 |
---|---|
maplestory 모작 (2) | 2023.01.18 |
[드로잉] 통기타를 매고있는 밴드부 소녀 (0) | 2022.02.13 |
[드로잉] 비 내리는 거리의 상가 (0) | 2022.02.01 |
[드로잉] 다양한 구름 그리기(구름 연습) (0) | 2022.01.16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