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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소한 나의 하루들
[드로잉] 16가지 자연계 속성 오브( 16 Orbs of Natural attributes) 본문
[드로잉] 16가지 자연계 속성 오브( 16 Orbs of Natural attributes)
소소한 나의 하루 2021. 12. 26. 19:54이번 작품은 256*256 Size로 만들었다.
이번에는 각 원소별.. 사실 원소는 아니지만, 여러 게임에서 흔히 쓰이고 있는 자연계 속성별 원소 오브를 그려보았다.
위 유튜브 영상을 많이 참고해서 그렸다.
자연계 속성은 하나 당 64*64 Size로 16개로 정했다. 결과적으로 256*256 (4x4|64x4=256) Size의 작품이다.
불(Fire) / 물(Water) / 바람(Wind) / 땅(Earth) / 나무(Tree) / 어둠(Dark) / 빛(Light) / 독(Poison) / 생명(Life) / 눈(Snow) / 용암(Lava) / 공기(Air) / 번개(Thunder) / 구름(Cloud) / 밤(Night) /낮(Day)
아무래도 그려야할 속성이 16가지로 많다보니, 그리는 시간도 2일~3일 정도로 꽤 오래걸렸다. 그래도 다양하게 상상만 했던 부분을 (물론 영상을 어느정도 참고하긴 하지만)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업이 생각보다 쉽기도 어렵기도 했다. 다양하게 그리고, 표현하다보니 실력을 기르는데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 것 같고 '다음에는 이렇게 해야겠다' 보다는, '다음에는 이렇게 하면 안되겠다'를 배울 수 있었다.
우선 각 속성 별 오브의 형태를 그렸다.
영역을 각 64*64 크기로 나눈 후, 전체 4x4로 구분하여 총 16개 영역에 적당한 사이즈의 구를 그려준다.
Ctrl+C(복사) & Ctrl+v(붙여넣기) 활용해주면 좋다. 단축키 M으로 선택영역 툴 활용하여 복사, 붙여넣기 할 영역 지정 후, 붙여넣기 해준 영역은 화살표 이동키(↑↓→←)로 위치 조정해준다.
정 원형이면 오브 아이템을 표현하기에 살짝 무리가 있으므로 상하좌우 부분을 깎아서 직선으로 마감해준다. 그리고 각 속성 명을 새로운 Layer를 생성하여 입력해주기. (Edit>Insert Text 이용)
※원래 처음에는 눈(Snow)이 아니라, 얼음(Ice)이었지만 물과 살짝 표현이 비슷해질 것 같고 안그래도 바람(Wind), 공기(Air) 물(Water)의 바탕색이 비슷해서 얼음(Ice) 대신 눈(Snow)으로 변경했다.
여기에 각 속성 별 오브의 기본 바탕이 되어줄 색을 넣어주자.
각 바탕색을 넣어주었다. 바탕색으로 쓰인 원 색상은 구분선이 있는 Layer에다가 입력해준다.
그리고 각 속성 별 오브에 입체감과 속성을 기반으로 한 디테일을 살려서 표현해주면 된다.
이렇게 각 속성 별 오브를 표현해주었는데, 생각 이상으로 괜찮게 표현했다. 어느정도 불투명도로 어떤 색을 어디에 넣어줄지 감은 잡은 것 같은데 아직 어렵긴 어렵다. 특히나 구름을 표현하기가 굉장히 어려웠는데 이건 조금 더 연습해봐야 할 것 같다. 마지막 낮(Day) 속성 오브의 구름이 가장 잘 표현 되었다고 생각한다.
확실히 하나하나 그려보면서 어떤 명암을 어떻게 표현하고 불투명도를 어느 정도로 설정할지 많이 연습해볼 수 있었고, 비록 시간은 많이 걸렸지만 도움이 되었다. 다음에는 어떤 것을 조금 더 연습해보고, 이건 저런 스타일대로 그려보고 각도와 배치는 저렇게 해봐야겠다.. 와 같은 것들 말이다.
모두 다 합치면 이렇게 16가지의 자연계 속성 오브가 완성된다.
보통 게임 혹은 만화 속에서 나타나는 자연계 속성들 중 거의 대부분을 표현했다고 생각한다.
이번 작품은 유튜브 채널 BinofTrash의 Orbs 관련 영상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고, 참고도 많이 했다.
마음같아서는 위 속성 오브들이 활성화되어 생생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보고 싶었는데, 그렇게 하진 못했다. 그렇지만 파일로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꼭 한번 다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보고 싶다. 아니면 비슷한 작품이라도..!
앞으로도 여러 유튜브 내 강의나 책들도 많이 참고하면서 그리는 법, 이론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봐야겠다.
1. 불투명도 조절과 색 조절은 처음부터 강한 색으로 하기 보다는 비교적 투명한 색, 진하기가 약한 색을 우선적으로 써주자.
2. 어떤 영역에 대해서 명암을 칠해주거나 색을 칠해줄 때, 경계를 그려준 후 채우기 브러쉬 툴(단축키: G)을 이용하여 빠르게 채워주는 방법도 있다.
3. 구름 표현은 조금 더 연습할 필요가 있어보인다.
4. 다음에는 전체 바탕 색을 크게 찍어서 그걸 깎아나가고 보정해주는 방식으로 표현해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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