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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25/05/21 (1)
소소한 나의 하루들

이번 내용은 랜덤 맵을 구현하는 과정 중 각 방에 할당되는 SpawnPoint의 좌표 조정에서 발생하는 Grid Cell Coordinate와 World Coordinate 간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따로 작성하게 되었다. 카메라와 컬링(Culling), 시네머신 이해하기위 글의 내용과도 관련이 있기에 링크를 달아두었다.프리펩을 구성할 때 방 오브젝트들은 Tilemap에 배치했으면서 SpawnPoint는 (Script 컴포넌트로 기능을 대체할) 빈 오브젝트들이었기에 Tilemap Palette에 배치되지도 않았고.. 해서 등등의 이유로 직접 Transform의 값을 입력해서 좌표를 구성했다.그렇게 했더니, 프리펩 맵 생성 시 방 오브젝트 위치에 관계없이 초기 World Coordinate로 배치됐던 ..
개발/게임개발
2025. 5. 21. 23:3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