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소한 나의 하루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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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유니티

[유니티] 인터페이스 및 조작법

소소한 나의 하루 2024. 1. 17. 15:31

출처: 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O-mt5Iu5TeYI4dbYwWP8JqZMC9iuUIW2&feature=shared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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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화면은 5개의 패널로 나뉘어 있다.

Scene에서는 실제 해당 씬 즉 맵에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을 배치하는 곳

Game은 실제 게임을 실행 했을 때 보이는 화면

Hierarchy는 해당 씬에 어떤 오브젝트들이 배치되어 있고 어떤 계층 구조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곳

Inspecter의 경우 각 오브젝트들이 어떤 설정들(속성)을 가지고 있는지 볼 수 있는 곳

Project는 현재 프로젝트가 가지고 있는 리소스들

 

조작법

Q를 누르고 마우스 드래그는 뷰 이동
W를 누르고 커서를 눌러 이동하면 이동

E를 누르고 커서를 조작하면 회전

R를 누르고 커서로 각 축을 조작하면 x축/y축/z축으로 크기 조절

*가운데 눌러서 드래그하면 원래 비율대로 크기만 변함

T를 누르고 커서로 조작하는 것도 크기 조작이 가능한 사각툴

이것은 3d보다는 2d나 UI에 쓰이는 커서라고 생각하면 된다.

마우스 우클릭하여 드래그하면 카메라 회전

Alt키+마우스 좌클릭하면, 지금 보고있는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해서 카메라가 이동

키보드 방향키(→←↑↓)를 누르면 카메라가 자유이동

마우스 휠 드래그를 하면 카메라 줌 이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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